광명시, ‘웰다잉(Well-Dying)문화 정책제안 및 인식개선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광명시, ‘웰다잉(Well-Dying)문화 정책제안 및 인식개선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1.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존엄하고 편안한 삶의 마무리를 위한 ‘웰다잉(Well-Dying)문화 정책제안 및 인식개선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에는 한동석 사회복지국장, 관련부서장, 시니어라이프 최학희 상임이사, 관내 유관단체 및 노인위원회 대표가 참석했으며, 용역의 연구 책임을 맡은 (사)웰다잉문화운동이 주민욕구 분석, 좋은 죽음에 대한 태도, 웰다잉 정책 선호도 등 그동안의 연구 과정을 발표했다.

이어 진행된 의견수렴 과정에서 웰다잉 관련 쉬운 용어를 활용한 홍보방안 , 주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간담회를 통한 의견수렴 결과물에 대한 추가 보완을 요청했다.

광명시는 노인복지 관련 종사자 등 전문가와 간담회를 거쳐 추가 보완사항과 논의된 내용을 영구용역 결과에 반영해 12월 최종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동석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용역 결과를 반영해 웰다잉 문화조성과 광명시만의 차별화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 7월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개원으로 고품격 장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웰다잉 문화 조성을 위해 주체적이고 품위 있는 삶의 마무리를 돕는 인생노트(자서전, 유서쓰기, 장례체험 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