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복지관, 회계·인사·시설·서무 업무매뉴얼 책자 제작
철산복지관, 회계·인사·시설·서무 업무매뉴얼 책자 제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1.0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의 노력 끝에 운영 업무매뉴얼을 발간하였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운영관리 안내 및 지자체 조례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복지관의 보다 명확한 운영체계 구축과 투명성 강화를 위하여 업무매뉴얼을 제작하였다. 앞으로 이 매뉴얼을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업무매뉴얼의 세부내용으로는 ▲회계: 예산과 결산, 수입과 지출, 세무 등 ▲인사: 입‧퇴사, 위원회, 상훈관리 등 ▲시설: 시설현황, 전기‧소방, 비품관리 등 ▲서무: 문서, 민원, 계약관리 등으로 약 200페이지의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각 업무의 세부적인 진행 절차와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이후에는 변화되는 내용을 반영하여 매년 매뉴얼을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이번 매뉴얼 제작에 참여한 담당자는 “매뉴얼 제작을 통하여 운영부서의 안정적인 관리체계 구성과 효율적인 업무내용을 담아냈으며, 필요로 하는 곳에 다방면으로 사용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이 매뉴얼을 통해 철산복지관의 명확한 운영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업무공백을 최소하여 운영에 원활한 업무수행을 유지하고, 유관기관에게 유용한 정보제공을 통하여 철산복지관이 광명시 내 체계적 운영의 선두주자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매뉴얼은 11월부터 철산종합사회복지관 기관방문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열람신청 및 문의: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02-2617-04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