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이 일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기업과 손잡아
광명시, ‘여성이 일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기업과 손잡아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1.0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영전자 등 25개 기업체와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및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일자리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협약은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 지원 및 모성보호와 정시 퇴근, 양성평등 실현 등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 및 지역 내 여성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를 위해 광명시와 기업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여성 일자리 문제를 위해 관심을 갖고 힘써준 기업들에 감사드린다”며, “위드코로나라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경력단절여성들의 보다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위해 광명시가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광명여성새일센터는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을 위하여 취업 상담 및 구인·구직을 위한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 및 기업에 필요한 여성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양질의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하고 기업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여성의 취업률 제고 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성일자리 관련 궁금한 사항은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02)2680-6773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