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다문화가족 캠프 지원 ‘우리가족 다! ON캠프’ 사업 진행
광명시, 다문화가족 캠프 지원 ‘우리가족 다! ON캠프’ 사업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1.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다문화가족 캠프(총4회)를 진행했다. ‘우리가족 다! ON캠프’ 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부모교육 및 가족레크레이션, 방구석 캠핑 등을 통해 가족 의사소통 증진 및 가족 유대감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광명시 내 다문화가족의 욕구를 반영한 부모교육(총3회)은 부모자녀 의사소통교육(2회), 긍정적 양육 코칭(1회)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부모자녀 간 긍정적 의사소통 방법 및 긍정적 양육 코칭을 지원했다. 또한 가족체험활동은 가족레크레이션 및 방구석캠프(퀴즈, 보드게임, 방구석 캠핑장 꾸미기 등)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다문화가족 캠프는 가족레크레이션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퀴즈, 보드게임에 참여하며 주말 여가생활을 즐겁게 보내고, 가족 간의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제공하여 건강한 관계 형성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다문화가족 캠프에 참여한 김○○(소하동) 가족은 “가족레크레이션을 하는 동안 준비해주신 도구를 이용해서 온가족이 즐겁게 주말을 보냈어요, 방구석 캠핑을 참여한 하루는 정말 캠핑을 한 것처럼 느껴져서 재밌었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어요”, 이○○(하안동) 가족은 긍정적 양육 코칭 부모교육에 대해 “아이의 행동을 이해하고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인가구, 다둥이가족, 신혼기부부 등 다양한 유형의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gmfc.fa milynet.or.kr/ ☎02-6265-1366)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다문화가족캠프 ‘방구석캠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