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겨울, 이웃들의 따뜻한 삶을 위해 주민들이 나섰다!
다가오는 겨울, 이웃들의 따뜻한 삶을 위해 주민들이 나섰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1.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12일 11시 해피모아자원봉사단(회장 구숙영),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환)과 함께 철산2동 현충공원 분수대 앞에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가정의 난방비 마련을 위한 ‘난방 온(溫)바자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갑자기 찾아온 추위와 장기화 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더욱 힘든 겨울을 맞이하게 될 우리 주변의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행사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의 대표 봉사단인 해피모아자원봉사단과, 복지관이 속해있는 철산2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하여 기획·준비 되었다.

해피모아자원봉사단에서는 이 행사 모금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직접 양파·고추·무 장아찌를 손수 담아 준비하였고, 김과 떡도 함께 판매하며 지난 2020년의 김떡데이의 명맥을 이어갔다.

또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의류, 생활용품 등 많은 양의 후원품을 확보하여, 다수의 주민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지역 이웃들을 위한 기부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이에,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도 코스트코 광명점, 아방데코를 비롯하여 다수의 지역 기관·단체 등에게 적극 후원 제안하여 이불, 장난감, 화장품 등의 물품을 추가로 확보하였고, 3주체의 협력으로 마련된 본 행사가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그 힘을 보태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해피모아자원봉사단 7기 구숙영 회장은 “코로나 상황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은 여전히 존재하기에 봉사와 후원은 지속적으로 필요한 일이라 생각하는데, 해피모아자원봉사단에서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 다행이다.”고 전했다.

이에,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정환 위원장은 “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아주신 마음으로 더욱 뜻깊은 기부금을 마련할 수 있었고, 이 기회를 통해 많은 보다 많은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 갖고 우리 지역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체가 마련한 ‘난방 온(溫)바자회’의 모금기금은 철산2동 철2사랑회 및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며, 이는 겨울철 난방비가 꼭 필요한 지역 이웃들의 난방비로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