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복지관, 마을 공동체 미디어 ‘라디오 하안 메아리’ 우수사례 선정
하안종합복지관, 마을 공동체 미디어 ‘라디오 하안 메아리’ 우수사례 선정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2.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디오 하안 메아리’ 공개방송<br>
‘라디오 하안 메아리’ 공개방송<br>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1년 12월 10일(금)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주관하는 마을공동체 미디어 활동 우수사례에 선정되어 발표회에 참여했다.

마을공동체 미디어 활동 우수사례 발표회는 마을공동체 미디어 지원사업 성과와 마을공동체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공동체간 네트워킹 마련을 위한 자리였으며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라디오 하안 메아리’가 4개 중 1개 단체로 선정되어 우수사례를 공유하게 되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마을 주민모임 ‘라디오 하안 메아리’는 단조로운 여가 문화와 코로나로 인해 변화하는 환경 속에 주민들의 소통 및 여가 욕구를 해소하고자 조직되었으며, 단기간에 마을주민 개인의 특색있는 소재로 이루어진 방송 제작과 주 1회 꾸준한 송출 등을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또한, 89세 어르신, 휠체어 장애인 등 여가 소외계층이 만들어내는 방송을 통해 긍정적 삶의 변화와 청취자들의 새로운 마을 활동 경험 등 다양한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에 깊은 의미가 있다.

라디오 모임에 참여하는 형용호 회원은 ”활동을 이끌어 나가는데 쉽지 않았지만 노력에 대한 인정을 받은거 같아 자부심이 생긴다“며 ”더 나은 방송과 마을 소통의 매개체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말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지역 마을공동체 우수사례에 선정되기까지 함께 노력해온 라디오 모임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우리 라디오 하안 메아리가 소통의 역할로 더욱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응원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라디오DJ 하안 메아리’ 방송은 매주 화요일 팟빵 어플리케이션(https://www.podbbang.com/)을 통해 누구나 청취할 수 있으며, 글 작성과 읽기가 가능한 소통에 관심있는 마을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