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 한자리 모여 소통의 시간 가져
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 한자리 모여 소통의 시간 가져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2.2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광명시 사회적경제조직의 역량강화 및 연대와 화합을 다지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한층 강화된 코로나19 방역 속에 진행됐으며 참여기업 네트워킹, ‘2022년 광명시 사회적경제과와 경기도 사회적경제센터’의 사업계획안내에 이어 유길의 안심마을 협동조합 이사장이 ‘대구시 안심마을협동조합 커뮤니티 케어’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특히, 참여기업 네트워킹 시간에는 각 기업들이 기업 소개와 함께 한 해를 보낸 소감을 서로 나눴다.

한 참여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기업들이 힘겹게 버텨온 사례, 또 창업을 하게 된 계기 등 기업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올 한 해 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 활동가를 양성, 광명교육지원청과 함께하는 청소년 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 학교, 사회적경제과 신설,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사회적경제기업 G-Bus 광고, 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 페스티벌, 제3회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정책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공유경제 활성화 조례 제정 등 많은 일들을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사회적경제를 통해 공공‧공정‧공감을 실현하여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공동체를 회복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