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정무역 매장조성 공모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광명시, 공정무역 매장조성 공모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2.3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30일 온라인으로 ‘공정무역 매장조성 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공정무역 매장조성 공모사업은 광명시와 경기도와 함께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 내 공정무역 매장을 조성하거나 활성화하려는 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9월 공모를 통해 광명시청소년수련관과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을 선정해 지원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카페-푸르다를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카페-왁자지껄을 7월 ~ 12월까지 운영하고 이날 성과를 공유했다.

카페-푸르다는 ‘청소년과 만드는 공정무역 세상’을 슬로건으로 ▶발달장애청소년 공정무역 핸드드립 클래스 ▶공정무역 일일체험 ▶공정무역 포트나잇(공블리) ▶공정무역 홍보 및 실천캠페인 ▶공정무역 제품 전시 및 판매등을 운영했으며

카페-왁자지껄은 ‘공유공감공존이 있는 하안공정무역마을’을 주제로공정무역 제품을 활용한 ▶원데이클래스 ▶공정무역 인식개선 특강 ▶판매증진을 위한 다양힌 캠페인 등 진행했다.

공모사업 심사에 참여하고 성과공유회에 함께한 천경희 카톨릭대 교수는 “코로나19로 험난했던 시기에 여러 프로그램으로 시민을 만났던 각 기관 담당자들에게 눈물날 만큼 감동적”이라며 큰 박수를 보냈다.

광명시 관계자는 “두 기관과의 협업으로 공정무역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올해 7월 공정무역실천기관으로 인증되었고, 12월 광명시 공정무역가게가 되었으며,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해 8월 광명시 공정무역가게가 되었으며, 지난 11월 공정무역실천기관 추진 선언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