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가족센터, 전문성 함양 및 사례공유를 위한 ‘아이돌보미 집담회’ 개최
광명시가족센터, 전문성 함양 및 사례공유를 위한 ‘아이돌보미 집담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1.2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족센터는 아이돌보미의 전문성 함양 및 사례공유를 위한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지난 1월 17일부터 총 15회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번 집담회는 2022년 개편된 아이돌봄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활동 시 유의사항과 돌봄 아동 안전사고 시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2022년 운영계획을 공유해 아이돌보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아이돌보미 간 활동 정보를 공유해 서비스 질 향상의 방안을 논의 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광명시가족센터 남은정센터장은 일일이 아이돌보미들과 인사를 전하며 돌봄활동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했으며, “돌봄전문가로서 각 가정에 양질의 양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광명시가족센터는 매년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면접심사 등을 통해 아이돌보미를 선발하고 있으며, 선발된 아이돌보미는 양성 교육과정(80시간)과 현장실습(20시간)을 거쳐 최종적으로 아이돌보미로 활동하게 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양육 공백이 발생한 맞벌이나 다자녀 가정의 만 3개월~만 12세 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1:1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광명시가족센터(02-2625-0365) 문의 및 주민센터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가족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가족교육, 문화 활동지원, 1인 가구 지원, 아버지 육아 등 다양한 유형의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gmfc.fa milynet.or.kr/ ☎02-6265-1366)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