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목표 정책공약 제시하겠다"...더민주 지속가능미래위원회,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와 협약식
"지속가능발전목표 정책공약 제시하겠다"...더민주 지속가능미래위원회,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와 협약식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2.01.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후보직속 선대위 지속가능미래위원회(공동위원장 오병용 이기우 이승봉 지상훈)는 26일 중앙당사에서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회장 김병완)와 이재명후보 대통령 선거공약 제안을 위한 정책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안만홍 지속가능미래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대신해 안호영 국회의원이 축사를 대독하였다. 이재명 후보는 축사를 통해 “유엔의 SDGs 지속가능발전목표가 저의 가치 철학과 많이 닮았다”며, “학회에서 제안한 정책을 꼼꼼히 살피고, 전환적 공정성장에 녹여내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병완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 회장은 “지속가능발전기본법에서 정한 지속가능발전의 원칙과 기준에 입각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항목별 대표 공약을 제안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주요 목표”라며, 협약의 의미를 설명했다.

지속가능미래위원회 공동위원장들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와 상호 협약이 유효한 결실을 맺도록 노력하자고 목소리를 모았다.

이 날 정책협약식의 주체인 두 기관의 정책협약서에는 지속가능발전목표 정책공약 발굴과 사후관리방안, 국가와 지방 지속가능발전연구센터 설립, SDGs 시범도시 선정 및 지방 SDGs 달성을 위한 지원 등을 정책공약으로 제안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