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작은 도서관‘너 꿈 도서관’운영
광명시, 작은 도서관‘너 꿈 도서관’운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2.16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작은 도서관 ‘너 꿈 도서관’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2층에 위치한 ‘너 꿈 도서관’은 도서 열람·대출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활동 공간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립 도서관이다.

8,000여권의 장서를 갖추고 어린이자료실, 일반자료실, 소모임 커뮤니티실 등의 알차고 짜임새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매주 토ㆍ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도서관 이용은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광명시 도서관에서 발급한 도서대출 회원증으로 1인 7권 이내, 14일간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작은 도서관인 ‘너 꿈 도서관’은 책과 함께 다양한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복합문화공간이다”며, “주민들이 자유롭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지역의 소통 공간이자 쉼터이며 더 나아가 문화 사랑방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공공도서관 6개소와 공립 작은 도서관 3개소를 운영 중이며, 이번에 새로 개관한 ‘너 꿈 도서관’이 광명도서관과 함께 광명동 권역의 지역문화 거점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과 자율동아리 및 독서모임 등 지역주민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도서관 이용 관련 사항은 ‘너 꿈 도서관’(02-2680-256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