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선대위·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 SDGs 실현을 위한 정책제안 간담회
더민주 선대위·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 SDGs 실현을 위한 정책제안 간담회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2.02.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환선대위 ‘지속가능미래위원회’는 15일 중앙당사 5층 회의실에서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정책제안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30여 개 청년 단체가 함께하는 단체로서, 대통령 후보들의 공약이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에 부합하는지 분석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정책을 제안할 목적으로 간담회에 참여하였다.  

더민주 지속가능미래위원회는 오병용, 이승봉 공동위원장과 진행을 맡은 안만홍 수석부위원장, 김대석, 정상섭 부위원장을 비롯한 10여 명이 참석해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지속가능발전정책 제안을 경청했다.  

이들은 SDGs 17개 주요목표를 5개 분야 (1,사회통합, 2,경제발전, 3,지구환경, 4,평화와 정의 파트너쉽, 5,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캠퍼스)로 분류하여 각 분야에 해당하는 정책을 제안했다.

지속가능미래위원회 공동위원장들은 청년들의 정책제안을 환영하며, SDGs 정책을 진정성 있게 이끌 수 있는 후보가 누구인지 분명하게 인지하고 정치적 중립이 아닌 정치적 선택이야말로 정책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또한, 청년들이 SDGs에 부합한 공약을 내는 대통령 후보에게 투표하는 것이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두 기관은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하여 국제사회의 공통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쳐 노력할 것”을 공동으로 밝히며 간담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