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만 명 일제 강제징용피해자 단체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23만 명 일제 강제징용피해자 단체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2.2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제강제동원희생자유가족협회와 일제강제징용피해자협회가 2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 두 단체는 총 23만명으로 추산되는 일제강제동원 피해자들을 대표하고 있다.

이 단체의 이주성 회장 및 대표단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당 선대위 국가비전국민통합위 국민통합본부 총괄본부장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과 함께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일본은 우리 민족이 참혹한 인권유린과 수탈의 현장인 사도광산을 세계문화유산으로 추진하여 침략과 강제동원의 역사를 세계유산으로 미화하려고 한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이어 “그런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한일관계 경색뿐 아니라 일본사회 우경화마저 우리 정부 탓으로 돌리는 등 잘못된 친일역사인식에 사로잡혀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반해 “이재명 후보가 지난해 11월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희생자와 피해자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할 것을 일본에 촉구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며 “이재명 후보와 함께 살얼음판 같은 국제정세 속에서 나라의 존엄과 민족의 자존, 국익을 함께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지선언을 함께 한 양기대 국회의원은 그동안 일제강점기 위안부 문제와 강제징용 희생자의 명예회복 및 배상 문제 등의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