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오늘부터 우리는 뉴트로 해냄]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오늘부터 우리는 뉴트로 해냄]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3.2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해냄 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19일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오늘부터 우리는 뉴트로 해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운영위원회와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동아리연합회 등 10개 자치기구가 참여했다.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은 1부에서 청소년 축사와 청소년 댄스동아리[달보드레]의 축하공연에 이어 청소년들에게 위촉장 및 인준장을 수여했다. 2부에서는 소속 청소년들이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여 해냄 청소년활동센터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뉴트로(복고를 새롭게 즐기다) 콘셉트로 진행됐으며, 해냄 청소년활동센터 소속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포스터가 제작·홍보되었고 해냄 청소년활동센터 지하주차장 전체를 뉴트로 콘셉트에 맞게 꾸며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청소년 대표 축사를 맡은 안찬영(18세) 학생은 “자치기구 친구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진수 해냄 청소년활동센터 센터장은 “연합 발대식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미래의 주인인 청소년들에게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각 자치기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참여활동, 축제 기획, 청소년 동아리 연합행사 기획 등 분야별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광명시 청소년 문화발전 및 권익 증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해냄 청소년활동센터 자치기구 및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 02-2689-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