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노인복지관, 비대면 시니어사이버대학 참여자 모집
소하노인복지관, 비대면 시니어사이버대학 참여자 모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4.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르신들의 비대면 교육에 대한 욕구에 맞추어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시니어사이버대학 프로그램은 세대별 선호 반영을 위해 전년도 실시한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구성했으며 50~60대와 70대 이상, 두 집단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50~60대를 대상으로는 영상, 사진 편집 등의 스마트폰 고급 기능을 70대 이상을 대상으로는 치매예방에 효과적인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높아진 관광욕구에 맞춰 랜선으로 떠나는 세계사 과목을 공통 과목으로 개설한다.

시니어사이버대학 프로그램은 광명시 거주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4월 6일부터 집단별(50~60대/70대 이상)로 각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실제 본 프로그램을 이용했던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현장 강의가 축소되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집에서도 복지관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좋다”며 지속 참여 의사를 밝혔다.

서은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댁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들에게 이번 시니어사이버대학 프로그램이 새로운 여가활동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어르신들의 비대면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02-2625-9346 소하노인종합복지관 문화소통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