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4월부터 지식(GSEEK)에서 맞춤형 부모상담·교육 제공
도, 4월부터 지식(GSEEK)에서 맞춤형 부모상담·교육 제공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4.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4월부터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의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와 1대 1 맞춤형 부모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는 ‘부모 성장 프로젝트’를 개시한다.

‘부모 성장 프로젝트’는 가족 내 생활 유형 변화, 코로나19 장기화 등에 따른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와 부모-자녀 관계 증진을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식(GSEEK·www.gseek.kr)에서 비대면으로 상담전문가와 1대 1 맞춤형 부모상담 및 심층검사를 최대 2회까지 받을 수 있고, 상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자녀훈육과 양육효능감 등 맞춤형 부모교육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우선 지식(GSEEK)에서 부모-자녀 관계 진단을 받아야 한다. 진단 결과 ‘애착, 참여, 의사소통, 자녀훈육, 양육효능감’ 항목이 45점 미만, ‘양육스트레스’ 항목이 55점 이상일 경우 1차 맞춤형 기초상담과 2차 심층검사 및 상담을 거쳐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도는 5월 31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우선 모집하는 대로 사업을 진행해 평가 및 보완하고 상시 운영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 및 절차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031-220-39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묵 경기도 가족다문화과장은 “부모 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부모가 올바른 부모 역할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바람직한 자녀 양육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