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거성 교육감 예비후보, 광명시 학부모 만나며 유권자 밀착행보 이어가
김거성 교육감 예비후보, 광명시 학부모 만나며 유권자 밀착행보 이어가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2.04.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거성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20일 경기도 광명시을 지역을 찾아 학부모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거성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20일 경기도 광명시를 찾아 학부모 간담회를 이어갔다.

이날 간담회에는 광명을 지역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김거성 후보의 공약을 듣고, 질의응답과 의견제시가 이루어졌다.

김거성 예비후보는 사교육에 치우쳐 있는 영어 학습을 초등학교 무상 영어 방과 후 학습을 통해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부모가 출근할 때 학생도 함께 등교할 수 있는 아침 1시간 돌봄과 함께 퇴근할 수 있는 오후 8시까지 저녁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벌어진 학력 격차에 대해 기초학력을 보장할 수 있도록 전담 교사 배치를 통해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학생을 교육하고 돌보는 것이 행정 중심으로 되어 있어 문제가 발생했을 때 교육청 소관인지 아닌지를 따져왔다고 진단했다. 이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행정중심이 아닌 학생 중심의 생각이 필요하며 지역사회와 협업을 강화하는 방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거성 예비후보는 이 같은 공약을 ▲학생의 성장과 돌봄을 위한 공약 ▲교육활동 보호와 존경받는 교단을 위한 공약 ▲학생의 미래를 위한 공약 ▲학력격차 해소와 탄탄한 기초학력 공약 ▲중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공약 ▲특수학급 과밀 해소 및 취업 지원 공약 ▲교육행정 혁신을 통한 현장지원 공약으로 풀어내며 자신의 강점을 내세웠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열띤 질의와 의견을 김 후보에게 제시했다. 학부모들은 학부모단체의 동등한 지원, 물려 입기가 불가능한 교복 지원 방식, 학교 밖 청소년 문제 발생 시 교육청 미개입 문제, 광명 장애인 특수학교 신설 제안, 학교 돌봄에서 지역아동센터와 관계 설정, 당선 후 각계 각층의 의견 수용을 통한 정책 설정 등을 제시했다.

김거성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학부모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의견을 반영한 공약을 제시하겠다며 간담회를 마무리 했다.

김거성 예비후보는 지난 13일 광명갑 지역 학부모 간담회가 이루어져 학부모들과 밀착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거성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20일 경기도 광명시을 지역을 찾아 학부모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거성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13일 경기도 광명시갑 지역을 찾아 학부모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