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씨앗 채종을 통해 전통을 잇는다...토종씨앗 채종 아카데미 열려
토종씨앗 채종을 통해 전통을 잇는다...토종씨앗 채종 아카데미 열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5.0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재 씨앗스토리협동조합은 5월부터 매월 네째주 화요일에 토종씨앗 채종 아카데미를 연다.

토종씨앗 채종 아카데미는 ▲기후위기와 코로나시대에 토종농산물 교육을 통해 농업과 종자의 중요성 인식시키고 ▲토종씨앗과 함께 사라지는 전통적 지식과 문화를 재발견하여 건강한 생태계의 가치를 지키며 ▲토종작물 제철음식 발굴을 통한 먹거리 다양성 홍보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이복자 씨앗스토리협동조합 이사는 “이번 활동이 토종씨앗과 종다양성 교육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우리 전통농업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토종 종자주권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절실한가를 느끼게 해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또 “지금 우리 농업의 현실은 대규모 단작, 상업적 가치를 추구함으로 수천년간 우리 선조들이 지켜왔던 토종종자와 생태, 생명농법을 상실하였다. 우리 토종종자가 거의 멸실되어 가고 있는 현실을 아파하며 토종씨앗 농사를 통해 사라져 가는 전통농사 지식과 문화를 지역에 확산 보급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이번 토종씨앗 채종 아카데미는 토종과 먹거리에 관심 있는 광명시민과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열리게 된다. 교육을 마치면 지역에 토종을 알리는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모집요강
▷대상/ 토종씨앗에 관심 있는 광명시민, 경기도민 15명
▷일정/ 5월 24일 ~ 9월 20일(총5회)
▷장소/ 광명 우리씨앗농장(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산 50-1번지)
▷신청/ 구글신청서(https://bit.ly/토종씨앗채종아카데미)작성,
▷수강료 100,000원(입금 후 수강등록/80% 수강시 50,000원 환급함)
※ 농협 301-0294-6135-51 씨앗스토리협동조합 (입금예시)토종 홍길동

▷문의/ 다음카페 씨앗스토리협동조합 https://cafe.daum.net/seedstorycoop  010-3450-189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