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도서관, 개인별 성향에 맞는 맞춤형 독서 모임 운영
광명시 철산도서관, 개인별 성향에 맞는 맞춤형 독서 모임 운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5.1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5월부터 12월까지 성격유형검사(MBTI)를 활용하여 개인별 성향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독서를 독려하는 성향저격 맞춤형 독서모임을 운영한다.

성향저격 맞춤형 독서모임은 나에게 어떤 책이 필요한지, 어떻게 책을 읽어야 하는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개인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으로, 서로 다른 성향의 지역 주민들이 모여 다양한 독서 활동을 함께 공유하는 독서문화 진흥사업이다.

이번 독서모임에서 참여자는 먼저 온라인 성격유형검사(MBTI)를 실시하고, 심리유형 분석가 성기원 강사의 6차시 강연 ‘우리의 MBTI를 부탁해’를 통해 MBTI 유형별 독서·학습 방법과 의사소통·연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모임 운영 기간 동안에는 개인의 성향에 따른 독서활동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월별로 사서가 직접 작성한 ‘MBTI 저격 추천 도서’ 목록을 제공한다. 또한 오픈채팅 커뮤니티를 통해 ‘인상 깊은 한 구절 공유하기’, ‘1일 1독’ 등 독서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당신의 독서 취향을 저격’하는 온라인 독서모임을 운영한다.
운영 대상은 광명시 도서관 정회원인 광명시민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5월 17일 10:00부터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의 MBTI를 부탁해’ 강연은 각 차시별로 참여자 30명씩을 추가로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철산도서관(02-2680-6028)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석진 철산도서관 관장은 “지역 주민의 성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독서모임을 통해 도서관이 소통과 문화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