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s 달성 기원 경기도민 김동연 민주당 경기도 지사 지지선언
SDGs 달성 기원 경기도민 김동연 민주당 경기도 지사 지지선언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5.2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 193개국이 합의한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 달성 시한인 2030년을 상징한 2030명 지지선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바라는 경기도민 2030명은 23일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선언을 하였다.

이날 지지선언은 김동연 후보 선대위 경기지속가능미래위원회(위원장 김남국 국회의원, 공동위원장 이승봉·이기우·안만홍) 발대식을 겸해 이루어졌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기도를 위하여 국제사회의 공통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임”을 밝히고 “김동연 후보와 함께 경제도 살리고 지속가능미래를 열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승봉 공동위원장은 “오늘 경기도민 2030명의 김동연 후보 지지선언은 유엔이 일차 지정한 시한이 2030년이라서 우리가 이를 잘 달성하겠다는 의지의 발현”이라고 밝히며 “경기도가 앞장서서 대한민국을 SDGs 글로벌 선도국으로 이끌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기우 공동위원장은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는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전 세계 모든 국가와 국민이 해야 할 의무” 라며 김동연 후보가 당선되어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실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기대했다.

한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2015년 유엔총회에서 193개국이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결의한 의제이다. 지속가능발전목표는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인간 지구 번영 평화 파트너십의 5개 영역과 17개 폭표, 169개의 세부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지지선언 전문]

경기 SDGs 실행 기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김동연 후보에 대한 경기도민 2030인 공동지지선언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김동연 후보 선대위 경기지속가능미래위원회는 경기도민 2030명을 대신하여 지속가능한 경기도의 미래를 위하여 국제사회의 공통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쳐 노력할 것을 밝히며, 이를 앞장서서 이끌고 갈 김동연 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193개 국가가 합의한 전 지구적 약속이자 우리의 미래 비전입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각국이 추진 중인 지속가능발전목표 17개 분야를 성실히 수행해, 경제선진국에서 글로벌 선도국가로 한 단계 더 도약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밝지만은 않습니다. 현 정부는 지속가능발전목표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희망은 경기도에 있습니다. 많은 경기도민이 이재명 전 도지사의 성과를 이어 지속가능한 경기도의 미래를 열어갈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빈곤, 질병, 교육 등 인류 보편 가치를 지키고 환경, 경제, 노동, 사회 전반에 걸쳐 소수 강자만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잘사는 세상을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유엔의 SDGs 목표 시한인 2030년을 상징하는 2030명의 경기도민 일동은 SDGs 경기도를 염원하며 김동연 후보의 승리를 위해 앞장설 것을 약속합니다. 

2022년 5월 23일 경기도민 2030명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