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운영 재개...다시 찾은 일상!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운영 재개...다시 찾은 일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5.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감소로 정부 정책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복지관 운영 정상화를 시작하였다.

복지관 정상 운영되면서 중단되었던 철산시니어대학이 지난 5월 2일(월)에 코로나 백신 3차 접종자에 한하여 개강되었고, 5월 16일(월)에는 무료경로식당 운영을 재개하였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처님 오신 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하였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축소 운영되었던 프로그램도 대면으로 전환하여 확대 운영한다.

아동 대상 프로그램은 ▲사회교육(초등영어), ▲꿈나무아동발달센터를 운영하고 어르신 대상으로는 ▲경로식당(월~금, 11:00~12:00), ▲철산시니어대학, ▲문화체육오락사업, ▲문화예술프로그램 미.소.만, ▲요모조모 노(老) 쉐프 등을 운영한다.

또한 지역 주민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지구건강지킴이, ▲아파트 관계 활성화 프로그램 이웃온정 캠페인, ▲경로식당 봉사, ▲어르신 안전망 강화 프로그램 이웃기웃 등이 운영되고 ▲복날 행사 활력충전 쿨한여름, ▲추석행사, ▲노인의 날 행사 등 다양한 행사도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복지관을 다시 찾은 어르신은 “코로나19로 복지관에 오지를 못해서 사람도 못 만나고 집에만 있어 답답하고 이야기 나눌 사람도 없었는데, 경로식당에 다시 오니 사람도 만나고 대화도 나눌수 있어 좋다. 앞으로도 복지관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선 관장은 “코로나로 인해 2년여만에 어르신들과 주민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고 복지관을 다시 찾아와주신 주민들께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과 소통하고 호흡하여 발길이 끊이지 않는 복지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철산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https://happyc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02-2617-0410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