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 경기교육 위한 경기도 교육감 성기선 후보 경기도민 2030인 지지선언
SDG 경기교육 위한 경기도 교육감 성기선 후보 경기도민 2030인 지지선언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2.05.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 시흥 삼미시장 유세에 26일 경기지속가능미래위원회 회원들이 참석하여 지지를 호소하였다. 

이들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청소년들에게 교육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면서, 청소년들에게 지속가능한 사회를 교육할 수 있는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하였다. 

성기선 후보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평소 추구해 왔던 만큼, SDGs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전 지구적 과제를 청소년과 학부모가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이 이끌겠다고 밝혔다.

유세 후 경기지속가능미래위원회는 SDGs 교육 기반 구축을 위해 △‘SDG 교육위원회’ 상설 자문지구 개설 △교육과정 연구 및 교재 교구 개발 보급 △교사 학부모 연수 △경기도 31개 시군별 SDG 서포터즈 운영 등 정책공약 제안서를 전달하였다. 

한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2015년 유엔총회에서 193개국이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결의한 의제이다. 지속가능발전목표는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인간 지구 번영 평화 파트너십의 5개 영역과 17개 폭표, 169개의 세부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 지지선언문]

 

유엔 SDGs 경기교육 실행 기원
경기도 교육감 성기선 후보에 대한 경기도민 2030인 공동지지선언문

더불어 민주당 경기도지사 김동연 후보 선대위 경기지속가능미래위원회는 경기도민 2030명을 대신하여 지속가능한 경기교육의 미래를 위하여 국제사회의 공통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성기선 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193개 국가가 합의한 전 지구적 약속이자 우리의 미래 비전입니다. 

이에 세계 각국은 지속가능발전목표 17개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SDGs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수준은 선진국에 못 미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 정부는 지속가능발전목표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희망은 경기교육에 있습니다.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글로벌 리더 양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많은 경기도민이 공교육의 안정화를 통한 지속가능교육의 미래를 열어갈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유엔의 SDGs 목표 시한인 2030년을 상징하는 2030명의 경기도민 일동은 SDGs 경기교육을 염원하며 성기선 후보의 승리를 위해 앞장설 것을 약속합니다. 

2022년 5월 26일 경기도민 2030명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