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자연과 조화로운 환경체험 한마당 열어
광명시, 자연과 조화로운 환경체험 한마당 열어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6.0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4일 제1회 환경교육주간(6.5~6.11)을 맞아 안터생태공원 생태학습장 앞마당에서 하나뿐인 지구, 자연과 조화로운 지속가능한 삶을 주제로 환경 체험 한마당을 열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환경체험 한마당은 환경부가 설정한 제1회 환경교육 주간에 맞춰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들의 환경 인식을 변화시키고 사회적 실천을 이끄는 환경교육의 필요성을 각인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한마당은 사회 전반에 공동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체험 위주 행사로 펼쳐졌다. 학생 및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수질개선을 위한 EM 친환경 세제 만들기 ▲EM 흙공 만들기 및 흙공 던지기 ▲기후변화 제대로 알기 퀴즈 등 환경보호 실천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안터생태공원 및 광명시민체육관 2곳에서는 광명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하는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이 진행됐다.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직접 만든 피켓을 들고 행진하며 시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저감 할 수 있는 방법 등을 홍보하고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했다.

이날 환경체험 한마당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광명시민을 위로하는 광명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힐링 음악회도 함께 열렸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환경체험 한마당에서 환경교육에 대해 체험하고 배운 것들이 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관련 행사를 열고 시민 교육 기반을 조성해 광명시를 환경교육 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