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연서도서관, 글쓰기·토론 등 능력 강화 위한 「동아리 전문 아카데미 학교」운영
광명시 연서도서관, 글쓰기·토론 등 능력 강화 위한 「동아리 전문 아카데미 학교」운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6.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연서도서관은 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활동하고 있는 독서공동체의 역량 강화와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6월부터 11월까지 「동아리 전문 아카데미 학교」를 운영한다.

「동아리 전문 아카데미 학교」는 글쓰기·디지털 역량 강화·토론 특강 등 3개의 전문 특강과 북포럼 행사를 통해 공동체 구성원의 질적 성장과 전문성 향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도서관이 독서문화 공동체들의 아지트가 되기를 바란다”며, “<동아리 전문 아카데미 학교>를 내실 있게 추진해 광명시 배움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활동과 질적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연서도서관은 지난 3월 31일에 ‘지속가능한 독서공동체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해 독서공동체들이 사회적경제 활동에도 한발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지난 7일에는 「동아리 전문 아카데미 학교」의 첫 번째 수업으로 독서공동체의 글쓰기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필사와 작문, 서평쓰기 등 다양한 글쓰기의 기초를 다지는 전문 강좌인 ‘글쓰기 특강’을 진행했다.

9월 7일부터는 ‘디지털 역량 강화 특강’이 운영되어 독서공동체 구성원이 블로그나 SNS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며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줄 예정이다.

10월 5일에는 독서공동체 회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발전적인 토론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토론 특강’이 열린다.

마지막으로 11월 30일에는 ‘북 포럼’ 행사를 개최하여 전문가와 함께 세계문화의 다양성이 투영된 문학작품을 읽고 토론하며 사유의 영역을 확장하는 시간을 가진다.

<동아리 전문 아카데미 학교> 특강 및 포럼의 일정과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를 확인하거나. 전화(02-2680-66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