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교육감 당선인’ 첫 간담회 개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교육감 당선인’ 첫 간담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6.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이하 협의회)는 13일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의실(세종비즈니스센터)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당선된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의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17개 시・도교육감들이 첫 대면식을 하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의미 있는 자리로 앞으로 4년 동안 대한민국의 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갈 시작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

간담회 개최 결과 제9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으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내정되었다. 나머지 임원은 부회장 3명, 감사 1명으로 선출된 회장에게 일임하고 차기 총회에서 인준 받기로 하였다.

제9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으로 내정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다음과 같이 포부를 밝혔다.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연합체가 아니고, 협의체이기 때문에, 한분 한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서 중지를 모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감들의 구성이 다양화되었습니다. 다양성이 존중되는 협의회 운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초・중등의 입장을 반영하는 문제 등 공통의 의제들이 있습니다. 이 공통의 의제도 힘을 모아 잘 대변하고 해결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소멸은 이미 대한민국 사회발전의 기존 패러다임이 붕괴했음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수도권과 지방이 공존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그 중에서도 교육 공존의 패러다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새 정부와의 관계에서는 협력할 것은 과감하게 협력하고, 비판할 것은 비판하면서 초중등교육 홀대를 지켜내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제9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첫 총회(제85회)는 다가오는 7월 11일(월) 오후 3시 충청남도교육청 주관으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