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다양한 주택정비와 올바른 균형발전 위한 도시주택학교 하안동 과정 개강
광명시, 다양한 주택정비와 올바른 균형발전 위한 도시주택학교 하안동 과정 개강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6.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7월 14일까지 광명시 평생학습원 청년어울림실에서 매주 목요일 ‘다양한 주택정비와 올바른 균형발전’을 주제로 「2022 광명시 도시주택학교–하안동 과정」을 진행한다.

「2022 광명시 도시주택학교–하안동 과정」은 광명시 전역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주거 정비 사업의 수요를 반영하여, 기존 광명시 원도심 지역인 광명동 중심으로 진행된 주택학교를 광명시 전역으로 확대해 진행하는 강좌다. 이번 하안동 과정은 지난 4월 소하동 과정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도시주택학교다.

이번 과정은 5주간 광명시의 도시재생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도시‧주거정책과 탄소중립 시대의 녹색 건축물의 도시 공급 사례를 교육하며, 아파트 단지가 많은 하안동의 수요에 맞춰 재건축과 리모델링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개강일인 16일에는 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종대 광명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광명시 도시 이해’ 와 권순형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의 ‘정부의 주택정책 이해’ 강의를 통해 광명시와 정부의 주거정책 흐름과 도시발전 배경 및 비전 등을 소개했다.

이날 수강생들은 광명시의 도시재생 사업과 주택정비 사업 방향, 정부의 주택정책 변화에 대해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으며, 열띤 질의와 토론을 이어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도시주택학교가 다양한 주거정비 사업을 이루는 시작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주민이 주도하여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도시 공간을  조성하는 도시재생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광명시 도시주택학교」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시재생지원센터(02-2680-073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