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비전센터, 중년 인생후반기 지원교육 ‘중년을 다시 봄’ 개강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중년 인생후반기 지원교육 ‘중년을 다시 봄’ 개강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6.2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여성비전센터의 중년 인생후반기 지원교육(중년을 다시 봄)이 6월 20일 개강한다.

중년 인생후반기 지원교육은 중년 세대들의 행복한 노후 준비와 제2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고자 개설된 과정으로 8월 26일까지 총 10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중년 이후의 세대들에게 꼭 필요한 ▲인생 2막의 행복 설계 ▲성공을 위한 습관 ▲은퇴 후 재무관리 등 공통 교육과 4개의 본 과정, 그리고 사회 공헌 활동이나 기부 활동을 통한 후속 활동 등 3단계로 구성된다.

본 과정은 중년 이후 세대들에게 관심이 많은 ▲나만의 카페 창업 과정 ▲도시민박 창업 길라잡이(소유에서 공유로) ▲뚝딱뚝딱 목공반 ▲2기 유튜브 제작자 양성 과정 등 4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 40세에서 69세 광명시민과 광명 소재 사업장 소재지 근로자를 대상으로 52명을 모집한 이번 과정은 시작과 동시에 모집이 종료된 과정도 있을 정도로 성황리에 접수가 이루어져 당일 대기 인원까지 모두 마감되었다.

한편,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7월 4일부터는 24개 과정의 단기특강도 운영할 예정으로, 6월 20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s://woman.g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2680-28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