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하안시니어아카데미 개강식 ‘반짝여라, 나의 노년‘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하안시니어아카데미 개강식 ‘반짝여라, 나의 노년‘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6.2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7일 하안시니어아카데미 개강식, ‘반짝여라, 나의 노년’을 진행하였다.

하안시니어아카데미는 코로나19의 방역지침이 완화됨에 따라 140명 정원, 7개의 과목 대부분이 이틀여 만에 마감되었다.

개강식은 어르신들이 다양한 여가, 교육, 체육 활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기쁨과 즐거움으로 반짝이는 노년을 만들어가실 수 있도록 하는 바람을 담아 진행되었다. 개강식에는 강사, 수강 어르신 60명이 참여하여 과목안내와 강사를 소개, 민요동아리의 초청공연으로 성황리에 개강식을 진행하였다.

조문경 ‘맷돌체조’ 강사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고, 한동네에 사는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맷돌체조 수업을 할 생각에 가슴이 설렌다. 열정을 다해 수업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의 삶에 반짝이는 추억을 쌓아 가겠다“고 전했다.

김재란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동안 한자리에 모이지 못했는데 하안시니어아카데미 개강식을 통해 어르신들을 만나 뵐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어르신들께서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 행복하게 웃으시며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보니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며 "언제나 어르신들의 반짝이는 노년을 위해 노력하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사업은 6월 20일 개강하여 12월까지 ‘맷돌체조, 맨손체조, 노래교실, 라인댄스, 스마트 활용, 매듭공예, 생활영어’의 7개 과목으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