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국회의원, 뉴타운 골목상권 상인들과 간담회 가져
임오경 국회의원, 뉴타운 골목상권 상인들과 간담회 가져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6.2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광명갑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문화체육관광위)이 광명 뉴타운 지역 상인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오경 의원은 6월 28일 오후 광명시 철산동 지역사무실에서 뉴타운 골목상점 상인회(회장 남규복) 소속 상인들, 안성환 광명시의원, 최민 경기도의원 당선자, 그리고 광명시청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뉴타운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뉴타운 골목상점 상인회 상인들은 점포 앞 인도 폭 확대, 꽃길 조성을 통한 환경 개선 등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광명 관내에서 진행되는 공사 현장에서 광명 상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밝혔다.

이에 대해 임오경 의원은 “광명 곳곳에서 이뤄지는 뉴타운 재개발?재건축으로 인한 인구 감소,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광명 골목상권 상인들의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라면서, “뉴타운 공사 과정에서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광명의 상인들도 상생할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임 의원은 “앞으로도 시?도의원, 광명시청, 그리고 상인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광명의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나아가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오경 의원은 오는 7월 19일 화요일 오후 2시, 광명시 열린시민청(구 평생학습원) 2층 강당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권보호를 위한 「유통산업발전법」 입법토론회’를 국회 법제실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