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협, 윤석열 정부 반민족 매국 행위 즉각 중단하라
광명시민협, 윤석열 정부 반민족 매국 행위 즉각 중단하라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6.3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민단체협의회(상임공동대표 정애숙, 8개 단체)는 윤석열 정부를 향해 한일 '위안부 합의' 복원 기도 중단을 요구했다. 

광명시민협은 29일 성명을 내고 윤석열 정부가 친일극우단체의 반민족 행위를 앞세워 한일 '위안부 합의'를 복원하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광명시민협은 독일 베를린 미테구에 설치 된 '평화의 소녀상'은 정쟁 반대 집회, 성폭력 철폐 촉구 집회, 독일 총기난사 추모 시위 등 독일 내 차별과 폭력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거점이 되었다고 밝혔다. 반면에 대한민국 국적의 친일극우단체는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위안부는 전시 성폭력 피해자가 아니다"는 현수막을 들고, 일본 극우세력을 대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광명시민협은 독일에서 벌어지고 있는 친일극우단체의 반민족 행위와 이를 방조하는 윤석열 정부가 직무유기를 하고 있다면서 묵과 할 수 없다고 밝혔다. 

광명시민협은 윤석열 대통령은 0.7% 차이로 당선됐다는 것을 상기시키면서, 모든 국민의 권한을 위임받은 것 처럼 행동한다면서, 촛불시민혁명을 통해 폐기된 '한일 위안부 졸속 합의'를 복원하려는 것은 오만의 극치라고 비판했다. 또한 선거 과정 중 위안부 이용수 할머니를 찾아 일본군 위안부 공식사과를 이끌어내겠다는 호언장담은 선거 도구인 것이냐고 물었다. 

이들은 대한민국 국인에 반하고, 대다수 국민 의사에 반하는 반민족 매국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성명 전문]

윤석열 정부는 친일극우단체의 반민족행위를
앞세운 한일 ‘위안부 합의’ 복원 기도 중단하라!

지난 6월 26일(현지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대한미국 국적의 친일극우단체 인사들이 ‘위안부는 전시 성폭력 피해자가 아니다’라는 현수막을 들고 일본 극우세력을 대변하는 원정시위를 벌이고 있다. 독일 시민과 인권단체가 함께 지켜온 베를린 미테구에 설치 된 ‘평화의 소녀상’은 차별과 폭력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활동 거점이 되었고 세계여성의날 집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반전 집회, 여성 성폭력 철폐 촉구 집회, 독일 하나우 총기 난사 추모 시위, 미국 애틀랜타 인종차별 총기 테러 추모 시위 같은 행사들이 미테구 소녀상 앞에서 진행되고 있다. 때마침 윤석열 대통령은 대한미국 국익과는 아무런 관련도 없는 나토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국내에 산적한 경제와 민생문제들을 제쳐두고 해외순방에 나섰다.

‘평화의 소녀상’은 전쟁범죄를 반성한 나라에 세워진 반성하지 않는 일본에 대한 강력한 경고

광명시에는 광명동굴 입구 왼쪽에 ‘광명 평화의 소녀상’이 있다. 2015년 광복 70주년을 기념으로 시민들의 성금으로 모아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은 광명동굴을 찾는 분들이 자원수탈과 강제 노역의 역사뿐 아니라 강제로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 참혹한 고통을 당하신 할머니들을 기억하고 그분들의 명예와 인권회복 그리고 평화 지향의 마음을 되새기게 한다.

전쟁범죄를 반성한 나라에 세워진 독일의 ‘평화의 소녀상은’ 전쟁범죄를 반성하지 않는 일본정부에 대한 강력한 경고이다. 그러하기에 광명시민단체협의회는 독일에서 벌어지고 있는 친일극우단체의 반민족행위와 이를 방조하고 있는 윤석열 정부의 직무유기를 결코 묵과할 수 없다.

국제적 망신자초하는 친일극우단체의 반민족행위는 윤석열 정부의 굴욕적 친일외교 전조인가

국민은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0.7% 차이로 당선된 윤석열 대통령이 연이은 지방선거까지 치르면서 갈라지고 피폐해진 민심을 모아내는 통합과 상생의 정치를 펼치기를 기대했다. 하지만 결과는 검찰 출신 측근인사로 정부 요직을 채우면서 이른바 ‘검찰독재’를 우려하는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닫은 채 독선과 아집으로 치닫고 있다. 최근에는 한일정상회담에 목을 매고 국익에 반하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선물로 안기려는 굴욕적인 외교행보를 숨기지 않고 있다. 더욱 경악할 일은 내달 10일 일본의 참의원 선거 후 한일관계개선이란 명분으로 2015년 ‘한일 위안부 졸속 합의’를 다시 복원하겠다는 물밑협상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일본군 위안부 사과,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없는 ‘한일 위안부 졸속합의’ 복원 기도 중단하라

0.7% 차이로 당선된 대통령이 마치 모든 국민으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은 것처럼 촛불시민혁명을 통해 이미 용도 폐기된 ‘한일 위안부 졸속 합의’를 복원하고 나서는 것은 실로 오만의 극치이다. 더욱이 불과 몇 달 전 대통령선거에서 위안부 이용수 할머니를 찾아가 일본군 위안부 공식사과를 이끌어내겠다고 호언장담한 윤석열 대통령이 아무런 사과도 없는 일본에게 ‘위안부 합의 복원’을 협상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위안부할머니들을 선거 도구로 활용했다는 것인가. 윤석열 정부는 현재 벌이고 있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과 ‘위안부 졸속합의’ 복원 협상이 대한민국 국익에 반하고, 대다수 국민들의 의사에도 반하는 반민족적 매국행위로 역사에 기록될 수 있음을 직시하고 이에 대한 모든 기도와 협상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

2022년 6월 29일

광명시민단체협의회
(광명경실련, 광명YWCA, 광명YMCA, 광명만남의집, 광명여성의전화, 광명NCC, 광명불교환경연대, 경기장애인부모연대광명시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