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하안동 재건축에 따른 최적의 교통 개선 대책 나서
광명시, 철산·하안동 재건축에 따른 최적의 교통 개선 대책 나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7.0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도시 균형 발전을 위한 재건축을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수립 중인 철산·하안 택지지구 지구단위계획의 교통 기반 확보를 본격화 한다.

시는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철산·하안 택지지구 지구단위계획 수립 교통영향평가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용역 수행기관, 민간 전문가, 관련 부서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수행 목적 및 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철산·하안 지구 재건축에 따른 장래 교통 영향을 분석하여 각종 문제점을 최소하기 위한 최적의 교통개선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과업 내용은 ▲교통량, 교통 시설 등 교통 환경 조사 분석 ▲광명시 도로건설 관리계획 등 관련 계획 검토 ▲사업지 및 주변 지역의 장래 교통 수요 예측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도출 등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3기 신도시와 함께 구도심 지역이 균형 성장할 수 있도록 재건축을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꾸려가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며, “특히, 도로와 교통, 공공복합시설, 문화 여가 공간 확대 등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이번 용역을 잘 수행해 최적의 교통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지구단위계획과 효과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관계자 모두가 협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14개월에 걸친 이번 용역을 통해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조성을 앞둔 광명시 교통 현황 및 여건을 진단하고 도로 확장, 입체 교차로, 대중교통 편의 시설 확충 등 최적의 교통개선 대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