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광명시 맞춤형 환경교육 과정 개설‧운영
광명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광명시 맞춤형 환경교육 과정 개설‧운영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2.07.0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탄소중립을 비롯한 환경교육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직원의 환경인식을 높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 단짝에 광명시 맞춤형 환경교육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 직원을 위한 맞춤형 환경교육 과정은 일반시민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지속가능발전과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 ▲기후변화와 그린뉴딜 ▲ 2050탄소중립 알아보기 ▲일상속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실천방법 등 최근 환경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또한, 전문가 강연 영상 또는 마이크로러닝 콘텐츠로 구성하여 흥미도를 높였으며,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들을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환경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환경인식이 높아져, 향후 시 정책을 수립함에 있어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환경을 우선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또한, 시민들도 일상에서 쉽게 환경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환경교육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플랫폼 단짝(https://danzzak.getsmart.co.kr/)은 ‘탄소중립, 생태계, 물, 대기, 토양, 지속가능발전’ 등과 같은 주제를 선택해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환경교육 포털로,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광명시민은 누구나 회원가입 후 환경 관련 교육은 물론 다양한 환경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한편, 광명시는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해 지난해 ‘모든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환경교육도시, 광명’을 비전으로 환경교육도시를 위한 기반체계 확립과 광명시민의 평생 환경학습권 보장을 위한 핵심과제가 담긴 ‘광명시 환경교육 5개년(2022년 ~ 2026년)계획’을 수립했다. 올 연말에는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광명시만의 환경 도시를 위해 시민주도형 환경 도시 선포식을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