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플랜광명센터, NEET청년 나를 이해하고 스스로 선다
희망플랜광명센터, NEET청년 나를 이해하고 스스로 선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7.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5월 7일 부터 7월 9일 까지 희망플랜광명센터 청년을 대상으로 5회기에 걸쳐 자기 이해 프로그램 ”나로서 이해하기 ‘나로독립’“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전문 심리 검사를 바탕으로 1:1 상담을 통해 개인의 성격 특성, 심리 상태를 심층 파악하고,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설계를 돕는 활동이다. NEET(Not in Education, Employment, Training) 청년 또는 자기개발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MMPI-2 검사지를 활용하여 보다 심층적인 검사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를 토대로 전문가와의 1:1 개별 심층 상담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회기는 앞선 활동을 마무리하며 ‘나만의 가치관 세우기, 나에게 필요한 변화’를 공유하는 ‘청춘 콘서트’로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 청년들은 ”1:1로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았다.“, ”나만의 고민, 장점, 인간관계 등 살아가는 것에 바빠 돌보지 못한 스스로를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란 관장은 ”일상으로의 회복을 맞이하고 있지만, 장기간 코로나로 우울감, 고립도가 높아진 청년이 많은데, 지속적인 상담과 자신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내면의 힘을 키워가고 있는 희망플랜 청년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마음이 지치고 힘든 청년에게 먼저 다가가 소통하는 현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희망플랜광명센터에서는 광명시 청소년, 청년을 대상으로 일대일 학습 및 예체능 코칭, 학원 연계 전문교육지원, 직업체험, 진로 멘토링, 동아리 활동 등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02-899-07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