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39명 양성
광명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39명 양성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7.20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5일 평생학습원에서 ‘2022년 광명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과정을 이수한 마을활동가들에게 수료증을 교부했다.

이번 교육은 평생학습 마을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자 중심의 학습프로그램 개발 및 운용 능력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평생학습마을활동가와 권역별실무위원회 위원을 비롯해 마을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 71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평생학습 및 평생학습 마을 이해 ▲평생학습과 마을(네트워크 관점) ▲마을특성에 맞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실천과제 계획서 발표회 등 마을학습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과정을 모두 이수한 한 교육생은 “권역별실무위원으로서 마을활동가의 역할이 무엇인지 궁금했다”며, “마을평생학습 및 마을활동가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를 통해 마을활동에 자신감이 붙었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은 작은 시작이지만, 여러 활동가들과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하면 광명시 평생학습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며, “평생학습 마을활동가를 위한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평생학습 문화 정착과 마을 단위 학습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