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 취약계층 30가구에 열무김치 전달
광명시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 취약계층 30가구에 열무김치 전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7.2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21일 열무김치를 직접 담가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가정, 장애인 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적십자봉사회 회원 18명은 이른 아침부터 열무김치를 정성껏 만들고 가가호호 방문해 안부를 물으며 김치를 전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몸이 아파 밖에도 못 나가 김치 담그기가 힘들었다”며, “이렇게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를 줘서 식사를 맛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명숙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김치를 담가 먹지 못하는 이웃들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주변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박해경 소하1동장은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적십자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2년에 시작해 20년째 이어져 온 적십자봉사회의 김치 나눔행사는 회원들의 회비와 연초 진행된 이웃돕기 바자회 성금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4월부터 추진해 여름철인 8월을 제외하고 10월까지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