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초등학교 구조안전진단 결과 공유...학부모 불안감 해소
도덕초등학교 구조안전진단 결과 공유...학부모 불안감 해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8.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7월 28일 청사 내 회의실에서 도덕초등학교 구조안전진단 결과에 대하여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학부모, 노조, 구조기술사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하여 구조안전진단 결과를 듣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이 두 시간 동안 이루어졌다.

2022년 5월 전국건설노동조합 경기중서부건설지부에서 제기한 도덕초등학교 부실 공사 의혹에 대한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에 구조안전진단을 의뢰하여, 50일간 현장조사를 실시, 진단 결과에 따른 보수·보강 작업이 완료되어 적기 개교를 위한 공사에 돌입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관계자는“조사 결과 중대한 구조적 결함은 발생하지 않았고, 콘크리트 타설 및 시공 불량이 일부 드러남에 따라 제시된 보수·보강 방안을 참조하여 적합한 보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다시는 부실 공사 논란이 발생되지 않도록 철산주공8·9단지 재건축정비사업조합 및 교육지원청에서 감독을 철저히 해줄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는“학부모 모니터링단과 함께 매주 주기적인 현장 점검을 통하여 안전한 교육시설에서 학생들이 생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2023년 3월 1일에 반드시 개교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