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3개소와 「광명희망잇기사업」업무협약 체결
광명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3개소와 「광명희망잇기사업」업무협약 체결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8.0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5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광명운영센터(센터장 박병수), 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 광명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지연)와 ‘광명희망잇기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희망잇기사업’은 장기요양등급을 신청했으나, 심의에서 기각 또는 불인정 된 자 중에서 경제적·환경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을 발굴부터 지원까지 한 번에 이루어질 수 있는 원스톱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추진된다. 이들에게 간병비, 생계비, 의료비 등을 비롯해 생필품, 가전제품, 의료용품 등 물품을 지원하고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자 연계, 세탁차 파견 등 맞춤형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초고령 사회 노인 문제는 현행 공공서비스의 한계가 있는 만큼 지역사회의 관심과 동참이 절실하다”며, “돌봄 사각지대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어려움에 놓인 어르신들을 위해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후원금 모금과 배분을 통해 자원을 적극적으로 연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들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고민하고, 공평한 나눔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사업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 김천균 부장은 “희망잇기사업이 장기요양 서비스 등급 판정에서 제외된 분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 같다”며,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상자 추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2010년부터 사회복지기관 등 72개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민간자원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들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민간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위기가구를 신속하게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