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노인종합복지관, 추석 맞아 지역사회와 나눔 프로젝트 진행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추석 맞아 지역사회와 나눔 프로젝트 진행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2.09.0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은)은 6일,7일 양일간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프로젝트 시즌1 「이심전심 한가we(위)」'를 진행했다.

「이심전심 한가we(위)」행사를 통해 광명지역 독거어르신 60가정에 ‘이심전심 선물세트’로 제작하여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 선물세트는 경기항공고등학교 학생들이 마련한 생필품 및 식료품, 광남중학교 교직원이 모집한 물품, 광명중학교 학생들이 만든 전통놀이 세트와 KB증권중부지역본부(광명지점), 함께하는 사랑밭, 희망나기운동본부의 후원 등 지역사회의 손길이 더해져 준비되었다.

경기항공고등학교 김현수(가명) 학생은 선물을 전달하면서 “저희가 열심히 모집한 물품을 어르신들이 받으시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더욱 보람찼다.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심전심 선물세트를 받은 최명자(가명) 어르신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이렇게 풍선한 선물세트를 받으니 넉넉한 추석을 보낼 수 있을 거 같다”며 기쁨을 표현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며 나누는 마음을 배웠고,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은 풍족한 추석을 맞이할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다.

김정은 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실천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추석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하여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광명시 어르신들께 더 많은 즐거움과 행복함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프로젝트를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명절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돕기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