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1동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개최
광명시 소하1동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9.2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1동 주민자치회(회장 조현정)는 지난 24일 한내근린공원 원형광장에서 제2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 현황, 주민세 마을사업, 감사 결과 등 보고에 이어 2023년도 분야별 자치계획을 설명하고 ▲소하1동 소소한 알뜰시장 ▲EM을 활용한 녹색마을 만들기 ▲하하호호 나눔 요리교실 ▲쓱쓱싹싹 칼갈이에 반하다 등 4개 주민세 마을사업에 대한 제안설명 및 본투표를 진행했다.

소하1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에 앞서 주민세 마을사업 및 자치계획을 대상으로 9월 15일부터 9월 22일까지 온라인 사전투표와 23일 현장 사전투표를 진행한 바 있다.

이날 주민총회를 방문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제2회 소하1동 주민총회 개최를 축하드린다. 오늘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의 제안설명을 들어보니 주민자치에 대한 소하1동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하1동 주민자치회가 오늘처럼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정 소하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제안하여 마을을 바꾸고 변화시킬 수 있는 공론장이자 민주주의의 장이다”며, “사전투표와 오늘 현장투표에 참여해 주신 소하1동 주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소하1동 제2회 주민총회의 결과는 오는 9월 26일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