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개관 30주년 기념행사 “서른 하안, 다시 30년” 개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개관 30주년 기념행사 “서른 하안, 다시 30년”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09.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0월 18일(화)~20일(목) 개관 30주년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30주년 기념행사 ”서른 하안, 다시 30년“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마을주민 참여형 축제로 하안복지관과 지역복지욕구 해소를 위한 전문 실천공유의 장 마련과 주민주도 성장형 마을에 대한 복지관의 위상을 지역에 널리 알리자는 취지로 계획되었다.

개관기념 행사는 10월 18일(화) [DAY1.하안하다], 19일(수) [DAY2.공감⦁공유하다], 20일(목) [DAY.3공존하다]”를 주제로 3일에 걸쳐 진행되며, 전체 직원 논의를 통해 복지관의 키워드인 ‘공감⦁공유⦁공존’과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하여 마을주민을 초청하고 주민과 함께 어울리며 즐기는 대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하였다.

[DAY1.하안하다]의 첫 시작은 GRAND VISION 2027 선포식과 3⦁3⦁3 청소년 장학금 수여식 등의 ”Again30! 30주년 개관기념식”으로 행사의 포문을 열고, 세대별 주요 욕구에 대한 사례관리 및 전문서비스 개입방안을 주제로 현장전문가의 토론과 기조강연 사례발표 등의 ”Again30! 복지심포지엄”이 진행된다.

[DAY2.공감⋅공유하다]를 주제로 ”Again30! 문화복지마을 하안로238” 라디오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특히, 공개방송은 마을 주민의 주도적 참여로 우리마을 ‘내일 스케치’ 토크쇼를 통해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이어서 진행되는 문화마당 극단 뜨락의 ‘방자야 놀자~!’ 공연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어울림의 장을 통해 문화복지마을 실현에 한발짝 다가갈 계획이다.

[DAY.3공존하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Again30! 한그릇나눔식사”는 개관 축하를 기념하며 주민들의 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는 맛있는 장수국수를 대접하고, 이후 코로나로 중지되었던 주민노래자랑의 부활인 “Again 30! 하안노래자랑” 진행으로 ‘주민가수 왕중왕전’, ‘초대가수 mini 콘서트’, ‘행복 대방출 이벤트’ 등 흥과 즐거움이 가득한 주민참여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의 복지 활동이 본격화되면서 경기도 최초 영구 임대단지 내 복지관으로 1991년 개관하였으며, ”모든 세대가 서로 도우며 성장하는 복지공동체“를 비전으로 마을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