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문화제 ‘시대를 넘어 청렴을 펼치다’...[페스티벌 광명]통합축제로 열려
오리문화제 ‘시대를 넘어 청렴을 펼치다’...[페스티벌 광명]통합축제로 열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0.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원(원장 윤영식)에서 주최, 주관하는 광명시 대표 축제인 오리문화제가 ‘시대를 넘어 청렴을 펼치다!!’라는 부제로 오는 10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페스티벌 광명> 과 통합축제로 열린다.

여러 단체와 함께하는 이번 오리문화제는 충현박물관, 광명시 철산역 8차선 도로, 철산 상업지구에서 열리며 위드코로나의 일상으로 회복하면서 시민참여 방식의 축제를 통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오감이 만족스럽고 즐거움이 가득한 축제를 운영한다.

첫날인 10/7(금) 오전 11시에는 충현박물관에서 이원익 선생의 정신을 기리고 헌화하는 의식인 ‘오리영정 참배 및 헌화식’이 진행되며 10/8(토) 오후 1시에는 광명시 철산역 8차선 도로에서 시민들과 함께 어울리는 오리 이원익 사궤장 퍼레이드와 기로연 재현 행사가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10/9(일)에는 철산 상업지구 내 광장에서 이원익 인형극을 시작으로 제1회 청렴⦁애민 이원익 시민 대상 시상식과 토크콘서트‘청렴을 말하다’, 관내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는 청렴골든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수시로 참여가 가능한 오리 이원익 대감의 생애전시 관람 후 퀴즈이벤트를 할 수 있는 <전시ZONE>, 기로연과 연계한 한복체험 및 포토존을 이용할 수 있는 <체험ZONE>이 준비되어있다.

광명문화원 윤영식 원장은 “페스티벌 광명 시민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제30회 오리문화제는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한 문화백신으로 시민들과 함께 거리에서 안부를 묻고 인사를 하면서 광명의 지역문화를 알아가며 나누는 뜻깊은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30회 오리문화제에 대한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