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의 명소에서 청소년과 가족 간 화합 도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의 명소에서 청소년과 가족 간 화합 도모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0.2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 광명의 명소 16개소에서 미션활동을 통해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동시에 지역문화에 대한 관심을 증진하기 위해 개최한 ‘가족추적활동 GPS(Gwangmyeong Point Spot)’를 성황리에 마쳤다.

‘가족추적활동 GPS’ 참여자들은 ▲광명 전통시장·새마을시장 ▲도덕산 출렁다리 ▲광명 스피돔 ▲현충근린공원 ▲안양천 ▲도덕산 야생화단지 ▲자원회수시설·업사이클아트센터 ▲광명동굴 ▲영모재 ▲안터생태공원 ▲광명시민체육관 ▲새빛공원 저류지 ▲오리서원 ▲기형도문학관 ▲한내근린공원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광명 등 광명 주요 관광지 및 역사 유적지를 방문해 미션을 수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의미 있는 장소에서 재미있는 미션을 수행하고 풍성한 상품까지 받을 수 있어 내가 사는 곳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광명시에 오래 살았지만 이런 명소들이 있는 줄 몰랐는데 GPS프로그램 덕분에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종종 찾아다닐 것 같다”고 전했다.

박성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뿐만 아니라가족들과 함께 야외활동을 즐기며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라 더욱 의미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