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민선8기 일자리 대책 마련 TF팀 운영
광명시 민선8기 일자리 대책 마련 TF팀 운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1.0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민선8기 일자리 대책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TF팀(이하 ‘TF팀)을 구성해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TF팀은 김규식 광명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정책보좌관, 일자리 사업 부서장, 한국지역고용연구소 수석 연구원 등 총 13명으로 구성되며 올해 12월까지 운영된다.

TF팀은 앞으로 매주 정기 회의를 통해 시정 방향과 기존의 정책추진 전략을 반영하고 민선8기 공약사업 및 주요 현안 사항을 분석하여 일자리정책 비전과 목표, 전략, 추진과제 등 광명형 일자리 종합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타 자치단체의 일자리 창출 종합계획 분석 등을 통해 광명시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발굴해 정책 효용성을 제고하는 한편, 일자리정책의 적절한 추진체계 보완과 효과적인 지역 전파 및 단계적인 실현 방안도 함께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3고 시대의 불확실한 경제로 침체 위기에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경제 회복을 위해 실효성 높은 일자리 대책이 필요하다“며, ”민선8기 일자리 정책의 첫 단추를 잘 채울 수 있도록 일자리 대책 종합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시는 TF팀을 통해 마련된 일자리 대책 종합계획을 올해 말까지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일자리 사업 주요 부서를 대상으로 종합계획에 따른 과제 이행 여부를 분기별로 점검하는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