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모아자원봉사단, 3년째 이어지는 기부행사 ‘김떡데이 시즌3’수익금 전액 기부
해피모아자원봉사단, 3년째 이어지는 기부행사 ‘김떡데이 시즌3’수익금 전액 기부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1.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소속 해피모아자원봉사단(회장 구숙영)은 금일 지난 10월 12일 개최한 ‘김떡데이 시즌3’ 기부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전액, 4,418,300원을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였다.

‘김떡데이’는 해피모아자원봉사단에서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여 진행하는 기부행사로 김과 떡, 이와 더불어 해피모아자원봉사단 특색이 담긴 직접 만든 수제 장아찌를 판매하는 행사로 3년째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비 지원 기금을 마련하는 행사이다.

올해 ‘김떡데이 시즌3’에서는 김과 떡, 그리고 해피모아자원봉사단에서 직접 담근 더덕장아찌와 양파·무·고추 장아찌를 판매 하였으며, 다수의 지역주민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 총4,418,300원의 수익금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한 해피모아 자원봉사단 8기 구숙영 회장은 “해피모아 자원봉사단에서 마련한 이번 김떡데이 행사에 마음을 보태어 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소중한 기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 기금이 올 겨울, 지역에 필요로 하는 곳에 아낌없이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철산종합사회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복지관이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일을 마땅히 수행할 수 있는 것은 함께 해주시는 봉사자, 후원자 분들 덕분이다. 이분들의 열정에 힘을 보태어 든든한 지역의 기관으로 역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의 안전한겨울나기 사업은 공공에서 지원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 가정의 겨울철 난방비를 비롯하여, 난방재, 김장김치 등의 식료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여러 자원들을 모아 올 12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