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하안문화의집 통합 생활문화 축제 성료
광명문화재단, 하안문화의집 통합 생활문화 축제 성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1.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지난 12일 하안문화의집 통합 생활문화 축제 <매력shop매력show 페스타 × 나․우리․같이 협력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22 민간 생활문화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생기발랄 문화의집’ 참여 공간들과 함께하는 <매력shop매력show 페스타>와 2022 생활문화동호회 활동 지원사업 생활문화동아리 연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11개의 동아리의 <나·우리·같이협력발표회> 로 꾸려졌다.

광명시 내 생활문화 공간 12곳과 생활문화 동아리 11개가 모여 시민들에게 전시, 공연, 체험,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시민들의 생활문화 공간 이용 경험을 담은 <생기발랄 문화의집 매력 전시>와 함께 공예품, 토종 먹거리, 한국식 오카리나 등 광명시 여러 생활문화 공간에서 탄생한 작품 전시가 진행되었고, ‘살림살이’를 주제로 한지, 종이, 가죽, 도자기, 나무 공예 동아리가 협력한 <생활 공예 주방>이 전시돼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그동안 각 생활문화 공간에서 연습한 실력을 뽐내는 중창, 댄스, 악기연주 공연과 하모니카, 오카리나, 우쿨렐레 동아리의 협연, 연극 동아리의 연극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다양한 소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리마켓과 가죽공예, 디자인 비누 만들기, 업사이클링 유리공예, 모션테이핑, 원예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200여 명의 시민이 축제에 방문해 가족, 이웃, 친구와 함께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을 즐겼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 사업 참여자는 “광명시의 여러 생활문화 주체와 함께 문화를 꽃피우는 시간을 갖게 되어 의미가 있었다”며 “시민들에게 생활문화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gm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