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9회 지역아동센터 아동 축제’ 성황리에 마쳐
광명시, ‘제9회 지역아동센터 아동 축제’ 성황리에 마쳐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2.11.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6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생활복지사, 지역주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축제에는 광명시 31개 지역아동센터가 참여했으며, 동물 모양 팬던트 목걸이, 소원 팔찌, 보석십자수 만들기 및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놀이마당이 열려 아동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후 5시에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내외빈 축사와 기념사에 이어 모범아동 및 아동복지 유공자를 표창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며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박종기 광명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은 “4년 만에 열리는 축제로 아동들의 기대가 컸던 만큼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준비했으며, 특히 안전 점검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아동들이 오늘 하루 신나는 하루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규식 광명시 부시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동을 위해 지역아동센터에서 묵묵히 일하는 종사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아동들이 즐거운 시간을 갖고, 아동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앞장서 온 지역아동센터를 일반시민에게 홍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