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남·북한 이탈주민이 함께 하는 김장나눔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남·북한 이탈주민이 함께 하는 김장나눔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1.2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광명시 자치분권과의 지원으로23일 ”한마음행사(김장 김치나눔)“를 진행하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북한 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광명시 유일의 복지관으로 북한 이탈주민의 인식개선 및 사회통합을 위한 남·북한 주민이 함께하는 한마음행사(나들이 및 김장나눔)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남·북한 주민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 및 화합을 위해 마련하였으며 광명시에 거주하고 있는 남·북한 주민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30명이 참석하여 지역 이웃을 위한 마음을 함께 담아 김장김치 나눔을 실현하였다.

따뜻한 마음이 담긴 김장김치 100통은 광명시 지역 내 거주하고 있는 독거 어르신, 한부모가정, 저소득 남·북한 이탈주민 가정 등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직접 전달 했다.

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한 조OO 주민은 ”초기 정착시 제가 남한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많이 도움을 주셨는데 이번에는 김장 행사를 통해 주변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 김장김치가 추운 겨울을 보내는 주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란 관장은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남·북한 지역주민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며 ”남·북한주민의 따뜻한 정이 담긴 김장김치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온기를 불어넣은 것처럼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