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 보이며 두 돌 맞은 ‘배달특급’, 할인 쿠폰 제공
급성장 보이며 두 돌 맞은 ‘배달특급’, 할인 쿠폰 제공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2.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은 서비스 출범 2주년을 맞아 1일부터 14일까지 18,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3천 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광명과 구리는 5천 원 할인 쿠폰만 제공하는데 사용 기간은 구리는 1일 단 하루, 광명은 14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안성과 양주, 동두천, 평택, 하남, 광주, 의정부, 고양, 이천, 가평과 용인, 파주, 연천, 안양에서는 12월 1일 단 하루 동안만 5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이와 별개로 14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2천 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배달특급’이 서비스 초기의 우려 섞인 시선을 불식하며 1일 출범 두 돌을 맞았다. 배달특급은 민간배달앱의 높은 수수료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대안제가 되기 위해 1%의 중개수수료와 지역화폐 연계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실익 증대와 소비자 혜택을 강점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지난 11월 20일 기준, 누적 거래액이 2,200억 원을 달성하며 성장세를 증명했다. 배달특급의 누적 거래액을 단순 비교하면 민간 배달앱을 통해 영업했을 때보다 2년간 약 220억 원의 추가 수익이 가맹점주들에게 돌아간 셈이라고 경기도주식회사는 설명했다.

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민간배달앱과 경쟁이 가능하겠느냐는 우려 속에 출발했던 배달특급이 만 두 돌을 맞으면서 스스로의 경쟁력을 계속 증명하는 것은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의 든든한 지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공 디지털 플랫폼으로 우리 생활 가까이 가장 편하고 친절한 친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달특급은 공식 홈페이지(www.specialdelivery.co.kr)와 고객센터(가맹점주 1955-9836, 소비자 1599-7572)를 통해 가입 접수와 소비자 의견 접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배달특급의 모든 소비자 이벤트는 배달특급 애플리케이션 내 상단 배너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