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의원,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 선정,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임오경 의원,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 선정,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2.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국회 문화체육관광위/경기 광명갑)이 청소년 선플 SNS기자단의 선정으로 ‘제9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은 전국 고등학생과 대학생 300명이 직접 국회 상임위 등 회의록을 분석해 선한 언어 사용으로 타에 모범을 보여준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7일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선플상 수상자인 임오경 의원을 비롯해 여야 국회의원 35명이 상패를 전달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재)선플재단 측은 “정제된 언어사용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사회 각계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것이 이번 수상의 이유”라며 “여야 국회의원 299명 전원이 서명한 선플정치선언문에 담긴 내용처럼 앞으로도 배려와 존중의 선플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임오경 의원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직접 수여하는 상인만큼 미래세대에게 보다 귀감이 될 수 있는 언어사용의 책임감을 느낀다”며 “특히 당대변인으로서 바른 언어로 바른 뜻을 담아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임 의원은 2022년 한해동안 국감우수의원상, 대한민국헌정대상, 코로나위기관리 대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