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후원자와 함께 송년행사 ‘님과 함께’ 진행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후원자와 함께 송년행사 ‘님과 함께’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2.0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한 해를 정리하며 6일 열린시민청에서 2022년 자원봉사자·후원자와 함께하는 송년행사 ‘님과 함께’를 진행했다. 이번 송년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모인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 후원자들이, 서로의 안부를 묻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당일 행사는 총 2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1부는 철산시니어대학 댄스스포츠학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한 해 활동 영상 시청, 인사말 및 내빈 축사, 유공자 표창 시상식이 이어졌다. 유공자 표창 시상에는 한 해 동안 광명시 사회복지증진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한 20명에게 표창을, 특별히 아낌없는 기부를 실천한 두 단체에는 감사패를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2부에서는 가수 ‘피터펀’과 함께하는 ‘철산 퀴즈 온 더 블록’과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철산 퀴즈 온 더 블록’은 철산복지관에서 오랫동안 나눔을 실천해 온 해피모아자원봉사단 8기 구숙영 회장과 리골레토시카고피자 철산점 최인철 대표를 초청하여 나눔에 대한 의미를 나누는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또한, 객석에서 즉석 인터뷰도 진행되어, 이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후원자로 하여금 서로의 나눔에 대한 의미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어진 가수 ‘피터펀’만의 유쾌하고 열정적인 트로트 공연은 뜨거운 함성과 열기에 축하공연을 끝으로 송년행사가 흥겹게 마무리되었다.

또한, 당일 부대행사로 운영된 ‘기부 이벤트’는 이듬해 운세를 점치는 포춘쿠키를 나누고 복채를 기부받는 형태로 운영하였고, 모인 기부금은 겨울철 난방비를 지원하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김영선 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나눔 실천을 이어오신 여러 분들께 박수를 보낸다. 만 2년이 넘게 경로식당 봉사활동이 끊겼음에도 기다림 끝에 돌아온 기존 해피모아자원봉사단 팀과 새롭게 손을 내밀어주신 신규 팀께도 특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그리고 꾸준하게 기부 중이신 후원자 여러분 덕분에 복지 사각지대 가정의 코로나19 위기를 잘 넘겨왔다. 이 행사는 여러분들이 주인공이니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22년은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경로식당이 재개장하고 다양한 복지사업이 재개되면서, 기존 자원봉사자, 후원자에 새로운 분들의 유입으로 더 활발한 나눔이 이뤄질 수 있었다. 이러한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진행한 이번 송년행사는 나눔 활동에 대한 노고를 지지하고, 활기를 더하는 자리로써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사료 된다.

김영선 철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